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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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컴즈 개인정보 처리방침

유니컴즈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니컴즈는 「개인정보 보호법」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유니컴즈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은 관련 법률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유니컴즈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 변경될 경우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지체없이 공지합니다.


제1장 (총칙)

1.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가.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
나.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정보
다. 가목 또는 나목을 가명 처리함으로써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의 사용.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이하“가명정보”라 합니다)


2. 유니컴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과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니컴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 유니컴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 또는 영업장에 비치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유니컴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5. 유니컴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www.mobing.co.kr), 제휴사이트(GS25, GS슈퍼, 심카드코리아) 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유니컴즈는 개인정보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2. 유니컴즈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 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유니컴즈는 아래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유니컴즈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가명정보를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고객의 동의 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유니컴즈는 본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동의’와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동의’로 구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선택동의’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도 본질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이동전화서비스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필수)

수집·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이동전화서비스∙부가서비스, 통신과금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서비스(‘서비스’라 함) 제공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식별∙인증< 서비스 품질확인 및 품질개선< 서비스 관련 요금 정산∙청구∙수납∙추심∙자산유동화< 상담∙불만 처리 및 서비스 관련 정보제공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성별, 외국인등록번호, 법정대리인 정보(미성년자에만 해당),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e-mail 주소,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 USIM번호, MAC Address 등), 서비스 가입일∙해지일∙가입기간, 계좌(카드)정보, 예금주(카드주) 정보, 국가유공자증명∙복지할인 증명 관련 제반증명, 서비스 과금정보, 단말기매매계약 내역, 분할상환계약내역, 연체정보 관련 신용도 판단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등급, 신용보험 가입가능 여부, 통신과금서비스 거래정보,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번호이동정보, 개인위치정보(이동전화 단말기, 기지국 위치, GPS정보, Zigbee AP(Access Point), WiFi AP, RFID 태그, USIM 관련 정보를 LBS 플랫폼을 이용하여 수집),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발ㆍ수신번호(통화상대방번호 포함), 통화시각, 사용도수,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기타 요금 과금에 필요한 데이터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계약 해지 시까지(단, 일부 서비스만 해지한 경우는 제외)

가.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나. 요금관련 분쟁해결을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단, 서비스 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는 해결 완료일로부터 6개월 까지, 요금 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위치정보사업 제공 및 개별적으로 위치기반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요금정산 개인위치정보(이동전화 단말기, 기지국 위치, GPS정보, Zigbee AP(Access Point), WiFi AP, RFID 태그, USIM 등 LBS 플랫폼 등을 이용하여 수집)
명의도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스팸발송자 가입제한 등 성명(법인명),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신분증 기재사항, 주소,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이동통신사 정보
본인확인서비스 성명(법인명),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신분증 기재사항, 주소,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이동통신사 정보
스팸발송자 가입제한 성명(법인명),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신분증 기재사항, 주소,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이동통신사 정보 스팸발송 사유로 가입제한된 자는 가입제한일로부터 12개월까지
  • 보편적 역무제공(요금감면 서비스)
  • 요금감면 사무
  •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이동전화서비스 계약 해지 시까지
    선불서비스 충전 휴대폰번호, 충전방법(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선불(PPS) 카드번호 5년까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주민등록전산정보를 통한 실 사용자 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서비스 해지 시까지
    외국인 출국여부 확인 성명, 국적, 여권번호, 등록번호, 생년월일, 회선번호 체류기간 까지
    ※ 위 정보는 가입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나. 모빙홈페이지 및 온라인 제휴사이트(GS25, GS슈퍼, 심카드코리아), 모빙스테이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필수)

    수집·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온라인 회원가입(모빙홈페이지) 이름, 아이디, 패스워드, 휴대폰번호, 연계정보(CI) 이동전화서비스가입자가 회원 가입 유지 시까지 (1년간 미로그인 분리 보관, 5년경과 삭제)
    이동전화서비스 온라인 신청 (유심구매 및 휴대폰판매 포함) 이름, 주민등록번호, 신분증 기재사항( 발급일자, 운정면허증일 경우 운전면허증번호), 본인인증 정보, 비밀번호, 연락처, 이메일, 주소, 수령인, 수령인 연락처, 배송주소, 유심일련번호 (오프라인 유심구매시 혹은 기존 유심사용시) , 희망번호, 단말기 모델명, 단말기 일련번호, 요금납부 방법 (자동이체일 경우-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신용카드일 경우 – 카드사,카드번호, 유효기간, 명의자), 연계정보(CI)&중복확인정보(DI), IP정보 가.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나. 신청작성 12개월까지
    비회원 상담/문의 성명,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제목, 내용 등록 후 2개월까지
    선불서비스 충전 휴대폰번호, 충전방법(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선불(PPS) 카드번호, 교통카드 정보) 5년까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로그기록 및 안드로이드 상태정보 아이디, 패스워드, IP정보, 방문일시, 불량 이용 기록, 브라우저 정보 추가 수집,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 android.permission.READ_PHONE_STATE(USIM ID, 휴대폰번호) 기록 후 1년

    ※ 위 정보는 가입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다. 선택정보

    수집·이용목적
    수집·이용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신규서비스 제공 및 광고를 의뢰하는 업체의 광고성 정보를 전화, 전자우편, SMS, LMS, MMS 등을 이용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연락가능한번호, e-mail, 고객이 상담내용에 입력하는 개인정보 가입기간 종료 시, 또는 고객의 동의 철회 시
    단, 위치정보 보유기간은 본 광고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한 불만 응대 등의 목적으로 3개월간 보관
    위치정보 및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해외로밍 안내, 생활정보 이벤트 및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정보를 SMS,LMS,MMS,WAP push, 이메일, 우편, 어플안내, 팝업 등의 방식으로 전송하는데 이용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연락가능한번호, e-mail, 고객이 상담내용에 입력하는 개인정보, 위치정보(기지국 위치, GPS, Wifi, RFID테그 및 변경정보 포함)

    ※ 위 정보는 가입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 단, 고유식별정보는 가입의사확인, 명의도용 방지, 미환급금 반환, 복지할인, 본인확인서비스, 단말기 분할상환 대금채권 등을 기초자산으로 한 자산유동화거래 목적과 같이 법적 근거가 있는 경우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6. 유니컴즈는 홈페이지(www.mobing.co.kr), 온라인 제휴사이트(GS25, GS슈퍼, 심카드코리아), 모빙스테이션 에서 법령에 따라 동의없이 수집할 수 있는 자동생성 정보(로그기록, 과금정보, 결제기록 등 서비스 계약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 요금정산에 필요한 정보(요금내역, 납부/미납사실, 미납액 등) 등을 필수동의 사항에 기재된 목적범위내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개별적으로 선택동의에도 동의할 경우 해당 목적으로도 수집하여 이용). 또한 수집한 개인정보는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통계자료 등으로 가공하여 이용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유니컴즈는 홈페이지(www.mobing.co.kr) 및 온라인 제휴사이트(GS25, GS슈퍼, 심카드코리아), 모빙스테이션 에서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타 기관으로부터 다음의 정보를 제공받아,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공자
    제공받는 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NICE
    평가정보(주)
    연계정보(CI)
    &중복확인정보(DI)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
    인증절차에 이용
    본인식별 /
    인증완료시까지


    제3장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방법)

    1. 유니컴즈는 고객이 서면, 인터넷사이트, 앱, 전화, 이메일, 또는 기타 매체를 통하여 관련법령에서 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서명 또는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하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받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단, 필수동의 사항에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

    제4장 (개인정보 수집방법)

    유니컴즈는 고객이 가입신청서, 명의변경 계약서 등 서면양식에 서명하거나, 유니컴즈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제휴사이트(GS25, GS슈퍼, 심카드코리아), 모빙스테이션에서 상담게시판, 전화 · 팩스를 통한 본인 · 대리인 확인, 경품행사 응모,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이동전화 및 유 · 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쿠키), 앱 실행, 휴대폰인증서비스를 위하여 본인확인기관으로부터 제공받는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5장 (개인정보처리 업무의 위탁)

    1. 유니컴즈는 업무위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금지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처리종료 후의 개인정보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 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2. 유니컴즈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현황]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수탁사
    위탁 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SK텔레콤, SK 주식회사 C&C
    이동통신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반업무 (통화품질 관리 및 개선업무, 고객민원처리, 불법회선 관리, 회사의 요청에 의한 데이터 추출, 영업전산시스템 관려 업무, 부가서비스 등),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케이티
    KT 이동통신망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 서비스품질개선, 과금/청구/수납/미납관리 대행업무,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대행,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엘지유플러스
    이동통신망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 본인확인(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 LGU+ 가족결합 서비스의 혜택 제공,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가입자 모집에 따른 가개통과 같은 이상영업 관리를 위해 (WTS(이상영업관리시스템) 구축, 개발, 운영, 관리, 개선) 가입자 정보 접근, 가공, 분석 등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우정사업본부 외 [대리점]
    (※ 대리점명 표 하단)
    이동전화서비스의 가입/변경/해지/요금수납 등의 대행업무, 고객본인확인, 구비서류확인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F&U신용정보
    요금청구서 발송, 미납 요금의 회수 등 채권추심업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텔레센트로
    회원정보DB시스템 운영, 관리, 유지보수/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갤럭시아머니트리
    전자적 방법으로 상품을 구입하거나 이용요금(선불충전 등) 결제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다우데이타
    본인확인 서비스 (신용카드인증)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쿠콘
    선불충전 서비스 운영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나이스평가정보
    본인확인 서비스 (범용공인인증, 휴대폰인증)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대리점명 : 헬로벨,지에이티,비젼콜,모바일아울렛,OK모바일,DSTelecom,폰마을,한국정보,범성전자,브라보,월드텔레콤,이레정보,진양발안,MIC윤이나텔레콤,한빛정보,흥화통신,일우,슈즈파크,행복텔레콤,카드랜드,에이치씨텍,호마통신,제이텔레콤,글로벌,부경텔레콤,디지털프라자,선정통신,123갤러리,대연모바일,스마트통신,선인,세경통신,황켈레콤,해피베트남,다올정보통신,유진통신,헬로텔,정이통신,코리아모바일,무슬림하우스,투원통신,캄보디아통신,드림텔레콤,88통신,신오성통신,아인컴즈,브이엔,유진통신,세진통신,베스트모바일,다온통신,텔톡,RK텔톡



    제6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유니컴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고객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를 고려하여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나. 매각•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 법령에 의해 허용되는경우
    ①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2. 유니컴즈는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은 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서울보증보험(주)
    성명, 고객고유식별번호, 이동전화번호, 할부금액, 모델명, 가입일, 해지일, 명의변경일
    휴대폰 할부보험
    할부보험 채권소멸시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성명,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국적, 이동전화번호, 신분증 기재사항, 당사 가입자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체납,복지,외국인정보인증), 국제전화사기공동대응,명의도용 예방, 명의도용 방지 SMS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 분실단말기공동관리, 스팸신고 및 차단 등, 알뜰통신 허브 웹사이트를 통한 가입신청 대행업무
    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번호이동업무처리,미환급금 환급 안내
    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성명, 고유식별정보
    복지할인을 위한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차상위계층 확인
    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이동전화번호, 스팸발신번호, 스팸메시지 내용, 수신시간
    스팸신고 및 차단, 스팸등록 이용제한
    업무 수행 기간
    SK텔레콤, SK주식회사 C&C
    요금제, 이동전화번호
    TMAP
    서비스 제공 기간
    SK텔레콤
    가입자전화번호,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주소, 서비스 유형, 단말기명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업무 수행 기간
    (주)KT
    가입자전화번호,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업무 수행 기간
    금융결제원, KICC, 각 카드사
    이동전화번호,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카드소유자 고유식별번호, 계좌번호, 금액.
    카드 및 계좌이체 납부 서비스
    업무 수행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신분증 발급기관
    고유식별정보, 신분증기재사항
    부정가입방지 (법정대리인 포함)
    서비스 제공 기간
    아주캐피탈 (주)
    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단말기 할부채권에 대한 할부계약 정보 및 청구/수납정보
    단말기 할부매매계약의 체결유지, 이행관리, 금융사고조사, 법령상의 의무이행 확인
    서비스 제공 기간
    ㈜엘지유플러스
    가입자전화번호,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업무 수행 기간
    NICE평가정보(주)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본인확인 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중복가입확인정보(DI)
    신용정보 조회, 실명인증
    서비스 제공 기간
    GS넷비전
    이동전화번호
    e쿠폰 발행
    서비스 제공 기간
    (주)SKBB
    휴대폰번호
    00769 국제전화서비스
    서비스 제공 기간
    케이에스넷, SK주식회사
    예금주 생년월일, 계좌번호
    은행계좌 자동이체 신청시 계좌 인증
    서비스 제공 기간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민등록전산정보 확인
    서비스 해지시까지
    법무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성명, 국적,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생년월일, 회선번호
    외국인 출국 사실 정보 확인
    체류기간 까지


    제7장 (고객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1. 고객의 권리

    가. 고객은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ㆍ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나. 유니컴즈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 또는 정정 ·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 · 삭제를 합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 등 이를 거부할 수 있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통지하고 설명합니다.

    2. 고객의 권리행사방법
    고객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 등에 대한 열람 및 정정과 회원탈퇴(동의철회), 삭제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대상 서비스 또는 개인정보의 성격에 따라, 또는 고객정보보호의 필요성에 따라 일부 방법은 제한될 수 있으며, 권리를 행사하는 자가 고객 본인 또는 고객의 적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신분증명문서(주민등록증, 외국인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및 권리증명문서(위임장, 본인 및 대리인의 인감증명서 등)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열람요구
    * 유니컴즈 본사 직영매장 방문 하여 본인 확인 후 열람 요구
    * 유니컴즈 홈페이지(www.mobing.co.kr)의 ‘회원정보변경’을 이용하여 직접 열람
    나.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요구
    * 유니컴즈 본사 직영매장 방문 하여 본인 확인 후 정정 · 삭제 요구
    * 유니컴즈 홈페이지(www.mobing.co.kr)의 ‘회원정보변경’을 이용하여 직접 정정 가능 (1:1문의를 통하여 정정 · 삭제 문의 가능)
    다.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요구
    * 유니컴즈 본사 직영매장 방문 하여 본인 확인 후 처리정지 요구
    * 유니컴즈 홈페이지(www.mobing.co.kr)의 ‘회원정보변경’을 이용하여 직접 정정 가능 (1:1문의를 통하여 정정 및 삭제 문의 가능)
    라. 회원탈퇴(동의철회)
    * 유니컴즈 홈페이지(www.mobing.co.kr)의 ‘회원가입해지’를 이용하여 탈퇴 가능

    유니컴즈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및 증명 또는 정정 · 삭제 요청을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고객은 회사의 열람 등의 요청 거절 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이의제기 방법은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메일로 접수하시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3. 고객의 의무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주시기 바랍니다. 입력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ID,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장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유니컴즈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되며, 요금관련 분쟁 해결을 위해 서비스 해지 후 6개월까지 보관됩니다.
    (단, 서비스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는 해결 완료일로부터 6개월까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되는 경우는 해결시 까지 보관)

    2. 또한 상법, 국세기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관근거, 보관하는 항목, 보관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관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성명, 주민등록번호, 서비스번호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 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성명, 주민등록번호, (해지)이동전화번호, 청구서 배달 주소,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5년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전표 또는 유사한 서류 : 5년
    상법
    웹사이트 방문기록(로그기록, IP주소 등)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ㆍ처리ㆍ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9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유니컴즈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방침에 의해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또한,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거나,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개별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일정 기간 동안 회원 데이터를 보유합니다.

    나.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다. 특정 기간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파기 등
    1. 유니컴즈는 다른 법령 또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달리 정한 경우가 아닌 한 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고객의 개인정보는 파기하거나 별도 저장·관리합니다.
    2. 유니컴즈는 위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하여 저장·관리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그 항목을 전자우편, 서면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고객의 연락처를 수집하지 않은 경우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의 공개로 통지를 갈음합니다.


    제10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1. 유니컴즈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유니컴즈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아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유니컴즈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4.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장 유니컴즈 홈페이지 고객의 권리와 의무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2장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님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며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님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가. 수집 정보 : ID, 접속 IP , 접속로그, 이용 컨텐츠 등의 서비스 이용정보
    나. 이용 목적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등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2.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메뉴 > “개인정보” 탭 > 직접 설정

    나.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선택 > “설정” 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다.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앱으로 수집 된 USIM ID와 휴대폰번호등은 회원 식별을 위해 사용할 뿐 개인정보를 개발자가 수집하지는 않습니다.

    제13장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유니컴즈가 개인정보 수집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 · 처리 · 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웹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유니컴즈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그 권리ㆍ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ㆍ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www.mobing.co.kr)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ㆍ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ㆍ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홈페이지(www.mobing.co.kr)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제14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유니컴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유니컴즈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처리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ㆍ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유니컴즈는 암호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유니컴즈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 유니컴즈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임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다. 유니컴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고객을 직ㆍ간접적으로 상대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ㆍ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라. 유니컴즈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자.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차.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카. 유니컴즈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니컴즈 홈페이지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고객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타.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유니컴즈는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5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유니컴즈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유니컴즈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아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유니컴즈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4.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6장 (광고성 정보 전송)

    1. 유니컴즈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유니컴즈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3.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유니컴즈는 고객이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 의사를 표시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가. 전송자의 명칭

    나. 수신자의 수신동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 사실과 해당 의사를 표시한 날짜

    다. 처리 결과

    5. 유니컴즈는 고객이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한 날로부터 매 2년 마다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여부를 고객에게 확인합니다.

    제17장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유니컴즈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지점, 대리점을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등에 연락을 하여 문의하시면 신속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유니컴즈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지점, 대리점,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화번호 : (국번없이) 모빙휴대폰+114 또는 모빙SKT 1899-3633, 1899-3666 / 모빙KT 1666-9970, 1666-9980 / 모빙LGU+ 1688-2906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제18장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유니컴즈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관리자 또는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직책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조원준 본부장
    개인정보 보호관리자
    한준수 차장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조헌민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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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속부서
    고객관리본부
    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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