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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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1.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ㆍ연계정보(CI) & 중복확인정보(DI)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용이하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유니컴즈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과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 』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유니컴즈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취하고 있는 조치 등을 알려드립니다.

3. 유니컴즈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 또는 영업장에 비치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유니컴즈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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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유니컴즈는 개인정보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2. 유니컴즈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유니컴즈는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고 있습니다.

필수이용목적 필수수집항목 보유기간
ㅇ이동전화서비스/부가서비스, 통신과금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서비스(‘서비스’라 함) 제공
ㅇ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식별/인증
ㅇ서비스 품질확인 및 품질개선
ㅇ서비스 관련 요금 정산/청구/수납/추심/자산유동화
ㅇ상담/불만 처리 및 서비스 관련 정보제공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성별, 외국인등록번호, 법정대리인 정보(미성년자에만 해당),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e-mail 주소,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 USIM번호, MAC Address 등), 서비스 가입일/해지일/가입기간, 계좌(카드)정보, 예금주(카드주) 정보, 국가유공자증명/복지할인 증명 등 제반증명, 서비스 과금정보, 단말기매매계약 내역, 분할상환계약내역, 연체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등급, 신용보험 가입가능 여부, 통신과금서비스 거래정보,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번호이동정보, 개인위치정보(이동전화 단말기, 기지국 위치, GPS정보, Zigbee AP(Access Point), WiFi AP, RFID 태그, USIM 등 LBS 플랫폼 등을 이용하여 수집),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발ㆍ수신번호(통화상대방번호 포함), 통화시각, 사용도수,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기타 요금 과금에 필요한 데이터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 등) www.mobing.co.kr의 경우 연계정보(CI)&중복확인정보(DI), 아이디, 패스워드 추가 수집,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 android.permission.READ_PHONE_STATE(USIM ID, 휴대폰번호)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계약 해지 시까지(단, 일부 서비스만 해지한 경우는 제외)

가.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나. 요금관련 분쟁해결을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단, 서비스 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는 해결 완료일로부터 6개월 까지, 요금 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다. 스팸발송 사유로 가입제한된 자는 가입제한일로부터 12개월까지
라. 앱의 경우 삭제시 까지
ㅇ위치정보사업 제공 및 개별적으로 위치기반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요금정산 등 개인위치정보(이동전화 단말기, 기지국 위치, GPS정보, Zigbee AP(Access Point), WiFi AP, RFID 태그, USIM 등 LBS 플랫폼 등을 이용하여 수집)
ㅇ명의도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스팸발송자 가입제한 등 성명(법인명), 고유식별정보, 신분증 기재사항
ㅇ보편적 역무제공(요금감면 서비스)
ㅇ요금감면 사무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이동전화서비스 계약 해지 시까지

위 정보는 가입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선택 이용목적 선택 수집항목 보유기간
유니컴즈와 제휴한 상품·서비스홍보, 가입권유 및 컨설팅 활동과 제반 프로모션 이벤트 활동
- 유니컴즈의 상품, 서비스, 협력사, 제휴사, 기타 타사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 방송서비스 · 부가서비스 · 금융서비스(기타 카드, 보험, 증권, 부동산, 여가, 예술,IT, 건강, 생활 쇼핑 등의 서비스 포함) 등
신청인의 개인정보, 위치정보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한 정보 가입기간 종료 시, 또는 고객의 동의 철회 시
단, 위치정보 보유기간은 본 광고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한 불만 응대 등의 목적으로 3개월간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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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유니컴즈는 홈페이지(www.mobing.co.kr) 및 앱에서 법령에 따라 동의없이 수집할 수 있는 자동생성 정보(로그기록, 과금정보, 결제기록 등 서비스 계약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 요금정산에 필요한 정보(요금내역, 납부/미납사실, 미납액 등) 등을 필수동의 사항에 기재된 목적범위내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개별적으로 선택동의에도 동의할 경우 해당 목적으로도 수집하여 이용). 또한 수집한 개인정보는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통계자료 등으로 가공하여 이용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유니컴즈는 홈페이지(www.mobing.co.kr)에서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타 기관으로부터 다음의 정보를 제공받아,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공자 제공받는 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NICE 평가정보(주) 연계정보(CI) &중복확인정보(DI)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 인증절차에 이용 본인식별 / 인증완료시까지


제3장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방법)

1. 유니컴즈는 고객이 서면, 인터넷사이트, 앱, 전화, 이메일, 또는 기타 매체를 통하여 관련법령에서 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서명 또는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하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받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단, 필수동의 사항에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제4장 (개인정보 수집방법)

유니컴즈는 고객이 서비스이용 신청서, 명의변경 계약서 등 서면양식에 서명하거나, 유니컴즈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전화 · 팩스를 통한 본인 · 대리인 확인, 경품행사 응모,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이동전화 및 유 · 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쿠키), 앱 실행, 휴대폰인증서비스를 위하여 본인확인기관으로부터 제공받는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5장 (개인정보처리 업무의 위탁)

1. 유니컴즈는 업무위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종료 후의 개인정보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2. 유니컴즈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업무 위탁 현황]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수탁사 위탁 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SKT, SK 주식회사 이동통신망제공, 부가서비스등, 영업전산시스템 개발, 운영, 관리,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케이티 KT 이동통신망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 서비스품질개선, 과금/청구/수납/미납관리 대행업무,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대행,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엘지유플러스 이동통신망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 본인확인(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등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업무, 긴급전화업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실명/본인인증, 체납, 복지, 외국인정보인증등) 알뜰폰 허브사이트 이동전화서비스 온라인 가입신청 제반업무처리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우정사업본부 외 [대리점] 이동전화서비스의 가입/변경/해지/요금수납 등의 대행업무, 고객본인확인, 구비서류확인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SKT, 에스씨아이평가정보(주) 본인확인서비스 운영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F&U신용정보 요금청구서 발송, 미납 요금의 회수 등 채권추심업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금융결제원 은행자동납부, 카드요금납부, 지로납부등 결제 및 납부확인 서비스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한국정보통신(KICC) 우체국 알뜰폰 결제 처리 및 요금납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KS-NET, 금융결제원 은행계좌,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 시 실시간 계좌 및 신용카드 인증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전 은행, 전 카드사, 통신과금서비스(휴대폰결제) 제공 업체 결제 처리 및 요금납부, 소액결제(통신과금서비스)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텔레센트로 회원정보DB시스템 운영, 관리, 유지보수/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선불충전 서비스 운영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엘지유플러스 이동통신망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 본인확인(본인이증) 서비스 제공,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제6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유니컴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나. 매각/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유니컴즈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②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2. 유니컴즈는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은 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서울보증보험(주) 성명, 고객고유식별번호, 이동전화번호, 할부금액, 모델명, 가입일, 해지일, 명의변경일 휴대폰 할부보험 할부보험 채권소멸시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성명,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국적, 이동전화번호, 신분증 기재사항, 당사 가입자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체납,복지,외국인정보인증), 국제전화사기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 명의도용 방지 SMS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 분실단말기공동관리, 스팸신고 및 차단 등, 알뜰통신 허브 웹사이트를 통한 가입신청 대행업무 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번호이동업무처리, 미환급금 환급 안내 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성명, 고유식별정보 복지할인을 위한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차상위계층 확인 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스팸차단서비스`(부가서비스)를 통해 차단된 문자의 내용 및 발송 통신사 스팸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의 다량 스팸 수신방지 업무 수행 기간
SKT, SK주식회사 요금제, 이동전화번호 T MAP 서비스 제공 기간
SKT, NICE평가정보(주) 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기간
SKT 가입자전화번호,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업무 수행 기간
(주)KT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망제공사,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기간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여부 통신과금서비스(소액결제) 서비스 제공 기간
가입자전화번호,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업무 수행 기간
금융결제원, KICC, 각 카드사 이동전화번호,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카드소유자고유식별번호, 계좌번호, 금액. 카드요금 및 계좌이체 납부 서비스 업무 수행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신분증발급기관 고유식별정보, 신분증기재사항 부정가입방지(법정대리인 포함) 서비스 제공 기간
(주) 다우기술, 효성에프엠에스주식회사 이동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금액, 수납에 필요한 계정정보 또는 신용(체크)카드 정보 선불이동통신의 자동충전 또는 ARS를 통한 충전 서비스 서비스 제공 기간
아주캐피탈 (주) 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단말기 할부채권에 대한 할부계약 정보 및 청구/수납정보 단말기 할부매매계약의 체결유지, 이행관리, 금융사고조사, 법령상의 의무이행 확인 서비스 제공 기간
㈜엘지유플러스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망제공사,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기간
가입자전화번호,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업무 수행 기간
케이아이비넷 이동전화번호, 금액, 수납에 필요한 계정정보 선불가상계좌충전 서비스 제공 기간
NICE평가정보(주)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본인확인 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신용정보 조회, 본인 확인 및 실명인증 서비스 제공기간 서비스 제공 기간
겔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주) 이동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금액, 수납에 필요한 계정정보, 신용카드(체크) 정보, 계좌 정보 온라인결제 서비스 제공 기간


제7장 (홈페이지를 통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회원탈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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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서비스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는 해결 완료일로부터 6개월까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되는 경우는 해결시 까지 보관)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3.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정보 및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유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성명, 주민등록번호, 서비스번호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ㆍ종료시간,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자료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성명, 주민등록번호, (해지)이동전화번호, 청구서 배달 주소,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5년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10년(중요서류 : 5년) 상법
웹사이트 방문기록(로그기록, IP주소 등)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9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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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파기절차 및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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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3.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나.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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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장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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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장 유니컴즈 홈페이지 고객의 권리와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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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장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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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나.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다.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라.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마.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3. 고객님께서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계십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 지정수준”에서 모든 쿠키를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5. 앱으로 수집 된 USIM ID와 휴대폰번호등은 회원 식별을 위해 사용할 뿐 개인정보를 개발자가 수집하지는 않습니다.

제13장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유니컴즈가 개인정보 수집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 · 취급 · 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웹사이트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유니컴즈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그 권리ㆍ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ㆍ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www.mobing.co.kr)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ㆍ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ㆍ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홈페이지(www.mobing.co.kr)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제14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유니컴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유니컴즈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ㆍ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유니컴즈는 암호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유니컴즈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 유니컴즈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임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다. 유니컴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고객을 직ㆍ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ㆍ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라. 유니컴즈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자.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차.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카. 유니컴즈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타.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유니컴즈는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5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유니컴즈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유니컴즈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아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유니컴즈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4.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6장 (광고성 정보 전송)

1. 유니컴즈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유니컴즈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3.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장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유니컴즈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지점, 대리점을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등에 연락을 하여 문의하시면 신속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유니컴즈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지점, 대리점,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화번호 : (국번없이) 모빙휴대폰+114 또는 모빙SKT 1899-3633, 1899-3666 / 모빙KT 1666-9919 / 모빙LGU+ 1688-2906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63-0112
- URL : http://www.Cyberbureau.policy.go.kr

제18장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유니컴즈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또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직책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조원준 본부장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한준수 차장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조헌민 대리
황지혜 대리
조정현 사원
소속부서 고객관리본부
전화 070-7945-2600
팩스 031-601-9398
이메일 mobing@mob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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