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 회원가입은 Mobing 이동전화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에 한하여 가입됩니다.
-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Mobing 이동전화서비스를 가입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Mobing회원으로 가입하시면 홈페이지를 통해 좀 더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 본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 거절 시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유니컴즈(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Mobing 이동통신 서비스(Mobing(www.Mobing.co.kr)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Mobing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주)유니컴즈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Mobing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이용자에게 제공하기로 계약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이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될 경우에는 그 사유에 대해 통지 가능한 주소로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 중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후,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연 100분의 24)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있으면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적립금)

① 적립금이란 이용자가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할 때 “몰”이 상응하는 적절한 방법으로 부여하는 마일리지를 말한다.
② 이용자가 부여받은 적립금을 사용코자 하는 경우는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 신청시 가능하며, “몰”은 상응하는 만큼의 재화를 지급한다. 단, 적립금은 부여받은 날로부터 1년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된다.
③ 적립금은 제 11조의 대금지급방법으로 적용되지 않는다.


제26조(보증보험가입)

① “몰”은 파산 또는 그에 상응하는 조건 하에서 이용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전기통신사업법, 동법시행령에 의거 일정한도의 이행보증보험에 가입해 있다.


부칙
이 약관은 2012년 1월 1일을 시작으로 새로운 약관이 나오기 전까지 적용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1월 1일을 시작으로 새로운 약관이 나오기 전까지 적용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본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 거절 시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유니컴즈 개인정보 취급방침 요약본


총칙

유니컴즈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과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유니컴즈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유니컴즈가 취하고 있는 조치 등을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홈페이지 및 작업장에 게시하며,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채널을 통해 고객님께 고지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유니컴즈에서 수집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이용목적

필수 수집 항목

보유기간

· 이동전화서비스∙부가서비스, 통신과금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서비스(‘서비스’라 함) 제공

 

·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식별∙인증

 

· 서비스 품질확인 및 품질개선

 

· 서비스 관련 요금 정산∙청구∙수납∙추심∙자산유동화

 

· 상담∙불만 처리 및 서비스 관련 정보제공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성별, 외국인등록번호, 법정대리인 정보(미성년자에만 해당),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e-mail 주소,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 USIM번호, MAC Address 등), 서비스 가입일∙해지일∙가입기간, 계좌(카드)정보, 예금주(카드주) 정보, 국가유공자증명∙복지할인 증명 등 제반증명, 서비스 과금정보, 단말기매매계약 내역, 분할상환계약내역, 연체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등급, 신용보험 가입가능 여부, 통신과금서비스 거래정보,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번호이동정보, 개인위치정보(이동전화 단말기, 기지국 위치, GPS정보, Zigbee AP(Access Point), WiFi AP, RFID 태그, USIM 등 LBS 플랫폼 등을 이용하여 수집),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발ㆍ수신번호(통화상대방번호 포함), 통화시각, 사용도수,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기타 요금 과금에 필요한 데이터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 등)

www.mobing.co.kr의 경우 연계정보(CI)&중복확인정보(DI), 아이디, 패스워드 추가 수집,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

android.permission.READ_PHONE_STATE(USIM ID, 휴대폰번호)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계약 해지 시까지(단, 일부  서비스만 해지한 경우는 제외)

 

가.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나. 요금관련  분쟁해결을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단, 서비스 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는 해결 완료일로부터 6개월 까지, 요금 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다. 스팸발송 사유로  가입제한된 자는 가입제한일로부터 12개월까지

 

라. 앱의 경우 삭제시 까지

·  위치정보사업 제공 및 개별적으로 위치기반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요금정산 등

개인위치정보(이동전화 단말기, 기지국 위치, GPS정보, Zigbee AP(Access Point), WiFi AP, RFID 태그, USIM 등 LBS 플랫폼 등을 이용하여  수집)

·  명의도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스팸발송자 가입제한 등

성명(법인명), 고유식별정보, 신분증 기재사항

· 보편적 역무제공

(요금감면 서비스)

 

· 요금감면 사무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이동전화서비스 계약 해지 시까지

※ 위 정보는 가입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선택이용목적

선택 수집 항목

보유기간

유니컴즈의 제휴한 상품·서비스홍보, 가입권유 및 컨설팅 활동과 제반 프로모션 이벤트 활동

- 유니컴즈의 상품, 서비스, 협력사, 제휴사, 기타 타사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 방송서비스 · 부가서비스 · 금융서비스(기타 카드, 보험, 증권, 부동산, 여가, 예술,IT, 건강, 생활 쇼핑 등의 서비스 포함) 등

신청인의 개인정보, 위치정보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한 정보

가입기간 종료 시, 또는 고객의 동의 철회 시

단, 위치정보 보유기간은 본 광고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한 불만 응대 등의 목적으로 3개월간 보관

※ 위 정보는 가입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2. 유니컴즈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타 기관으로부터 다음의 정보를 제공받아,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공자

제공받는 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NICE

정보인증

연계정보(CI) &중복확인정보(DI)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 인증절차에 이용

본인식별 / 인증완료시까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유니컴즈는 고객님께서 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유니컴즈는 쿠키(인터넷서비스 이용 간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 및 수시로 찾아내는 장치)를 설치/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은 거부할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제3자 제공, 위탁

1. 유니컴즈는 사이트 가입절차, 이벤트응모, 자사 서비스 이용간 생성정보 툴을 통한 방법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요금정산 / 통화내역열람 등 민원, 대관업무 수행을 위해 고객의 위치정보를 SK텔레콤으로부터 제공받습니다.

2. 유니컴즈는 양질의 서비스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은 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서울보증보험(주)

성명, 고객고유식별번호, 이동전화번호, 할부금액, 모델명, 가입일, 해지일, 명의변경일

휴대폰 할부보험

할부보험 채권소멸시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성명,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국적, 이동전화번호, 신분증 기재사항, 당사 가입자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체납,복지,외국인정보인증), 국제전화사기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 명의도용 방지 SMS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

분실단말기공동관리, 스팸신고 및 차단 등, 알뜰통신 허브 웹사이트를 통한 가입신청 대행업무

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번호이동업무처리,

미환급금 환급 안내

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행정자치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성명, 고유식별정보

복지할인을 위한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차상위계층 확인

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스팸차단서비스'(부가서비스)를 통해 차단된 문자의 내용 및 발송 통신사

스팸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의 다량 스팸 수신방지

업무 수행 기간

SKT, SK주식회사

요금제, 이동전화번호

T MAP

서비스 제공 기간

SKT, NICE평가정보(주)

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기간

SKT

가입자전화번호,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업무 수행 기간

(주)KT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망제공사,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기간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여부

통신과금서비스(소액결제)

서비스

제공기간

가입자전화번호,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업무 수행 기간

금융결제원, KICC, 각 카드사

이동전화번호,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카드소유자 고유식별번호, 계좌번호, 금액.

카드요금 및 계좌이체 납부 서비스

업무 수행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신분증 발급기관

고유식별정보, 신분증기재사항

부정가입방지

(법정대리인 포함)

서비스 제공기간

(주) 다우기술, 효성에프엠에스주식회사

이동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금액, 수납에 필요한 계정정보 또는 신용(체크)카드 정보

선불이동통신의 자동충전 또는 ARS를 통한 충전 서비스

서비스

제공기간

아주캐피탈 (주)

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단말기 할부채권에 대한 할부계약 정보 및 청구/수납정보

단말기 할부매매계약의 체결유지, 이행관리, 금융사고조사, 법령상의 의무이행 확인

서비스

제공기간

㈜엘지유플러스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망제공사,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기간

가입자전화번호,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업무 수행 기간

㈜케이아이비

이동전화번호, 금액, 수납에 필요한 계정정보

선불가상계좌충전

서비스

제공기간

NICE평가정보(주)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본인확인 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신용정보 조회, 본인 확인 및 실명인증

서비스

제공기간

겔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주)

이동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금액, 수납에 필요한 계정정보, 신용카드(체크) 정보, 계좌 정보

온라인 결제

서비스

제공기간

3. 유니컴즈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취급 업무를 위탁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사

위탁 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SKT, SK 주식회사

이동통신망제공, 부가서비스등, 영업전산시스템 개발, 운영, 관리,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케이티

KT 이동통신망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 서비스품질개선, 과금/청구/수납/미납관리 대행업무,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대행,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엘지유플러스

이동통신망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 본인확인(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등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업무, 긴급전화업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실명/본인인증, 체납, 복지, 외국인정보인증등),

알뜰폰 허브사이트 이동전화서비스 온라인 가입신청 제반업무처리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우정사업본부 외 [대리점]

이동전화서비스의 가입/변경/해지/요금수납 등의 대행업무, 고객본인확인, 구비서류확인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SKT, 에스씨아이평가정보(주)

본인확인서비스 운영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F&U신용정보

요금청구서 발송, 미납 요금의 회수 등 채권추심업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금융결제원

은행자동납부, 카드요금납부, 지로납부등 결제 및 납부확인 서비스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한국정보통신(KICC)

우체국 알뜰폰 결제 처리 및 요금납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KS-NET, 금융결제원

은행계좌,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 시 실시간 계좌 및 신용카드 인증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전 은행, 전 카드사,

통신과금서비스(휴대폰결제) 제공 업체

결제 처리 및 요금납부, 소액결제(통신과금서비스)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텔레센트로

회원정보DB시스템 운영, 관리, 유지보수/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선불충전 서비스 운영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의 조회, 보관 및 이용기간, 파기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하실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당시 동의하신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는 가입해지를 통해 철회하실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제공기간동안 보유 및 이용되며, 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이용기간이 종료될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유니컴즈는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기술적 대책(내부망 활용, 파일 및 전송데이터 암호화 등)과 관리적 대책(내부직원 교육 및 취급자 관리 등)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관련 불만사항은 처리하기 위한 개인정보처리 조직을 구성, 운용하고 있으며 책임자 및 관리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담당직책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조원준 본부장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한준수 차장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조헌민 대리

황지혜 대리

조정현 사원

소속부서

고객관리본부

전화

070-7945-2600

팩스

031-601-9398

이메일

mobing@mobing.co.kr

광고성 정보 전송

유니컴즈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안내 및 이벤트 정보안내등의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사전 동의를 득하며, 제목에 (광고) 또는 (성인광고) 등의 문구를 표기합니다.

의견수렴 불만처리

고객센터 : 국번없이 114 또는 모빙SKT 1899-3633 / 모빙KT 1666-9970 / 모빙LGU+ 1688-2906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118 / www.118.or.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02-363-0112 / www.netan.go.kr

유니컴즈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전문 내용은 홈페이지 하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